마이페이지 입금확인통보 1:1상담
 
 
 
   
 
 
 
 
 
 
 
HOME<커뮤니티<공지사항

공지사항 신년인사
2015-01-06 16:49:06
인쇄조합 <> 조회수 1346
119.198.152.123

신 년 사

을미년(乙未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과 부산인쇄인 모두에게 희망과 기쁨이 가득찬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를 돌이켜보면 정치,경제,사회적으로 매우 다사다난 했던 한 해였습니다.

세월호 사건으로 온 국민이 슬픔에 잠겼었고, 크고 작은 사건 사고들이 이어져

상심하는 일들이 참으로 많았습니다.

 

우리 경제상황도 살얼음판을 걷는 듯 매우 어려웠든 한 해 였습니다.

정부에서는 경기부양을 위해 대대적인 경제 활성화 대책을 펴며 제정확대에도

불구하고, 소비와 투자는 좀처름 살아나지 않았고 글로벌 경기침체와 일본의 엔저 현상으로 우리경제는 더욱 더 어려운 한 해였습니다.

 

여러분도 잘 아시다시피 오늘날 인쇄산업은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IT산업의 발달로 큰 어려움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금융위기로부터 초래된 실물경제의 추락은 수출에 의존하고 있는 우리경제를 매우 어렵게하고 있으며, 특히 경기에 민감한 우리 인쇄산업은 수주물량 감소로 인하여 겪는 어려움이 당분간 지속될 것을 생각하면 큰 걱정이 아닐 수 없습니다.

 

조합원 여러분! 그리고 부산인쇄인여러분!

우리 인쇄인은 이렇게 어려울 때 일수록 주변환경을 잘 이해하고, 적절한 대응을 통해 생존하는 지혜와 저력을 발휘해서 업체와 업계가 발전해 나가는 계기로 삼아야 하겠습니다.

 

정부의 중소기업 정책에도 커다란 변화가 있습니다.

종전에는 영세한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은 지원정책이 근간이었으나, 최근에는 자생력과 경쟁력을 갖춘 강소기업에 지원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경영환경의 변화를 잘 이해하고 빠르게 대처하여 스스로의 경쟁력을 높임과 동시에 정부지원정책을 적절히 활용하고 이를 통하여 경쟁력을 가지는 「강한 인쇄업체」로 발전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조합원 여러분! 그리고 부산인쇄인여러분!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면서 혼자서 수행할 수 없는 복잡하고 예상치 못하는 일들이 수시 발생하고 있습니다. 조합과 업체 간의 정보교류와 협력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조합을 통해 서로 협력하는 문화를 만드는 것이 필요합니다.

조합원과 조합원간의 지역별 분기별 모임을 통한 만남의 기회를 넓혀 서로간의 이해와 소통으로 우리 업계가 더욱더 발전하는 을미년(乙未年)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합시다.

 

인쇄인여러분! 우리 인쇄가족 모두가 희망, 행복, 건강 사랑이 가득한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5년 새해아침

부산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이사장 조 대 제


 
부산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 이사장 : 조대제 / 홈페이지 관리 담당(상무) : 박창환 , chwan47@hanmail.net
주소 :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308번길 7-3 (초량동) // (구)주소 : 부산 동구 초량3 1566-11
TEL : 051-468-2468, 468-2757 / FAX : 051-468-2515
copyright(c) 2013 부산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All Rights Reserved / 접속수 : 오늘21 총합계419935